본문 바로가기
  • Song's Story
여행 후기

[서울 호캉스] 코트야드 바이 메리어트 서울 보타닉 파크 서울 마곡나루, 킹사이즈 룸 후기

by 흰푸 2023. 8. 15.
반응형

지난 주말에 호캉스 겸 휴식을 취하려 다녀온 코트야드 바이 메리어트 서울 보타닉 파크 (풀네임이 너무 길다..)

코트야드 바이 메리어트 서울 보타닉 파크는 서울 식물원 인근에 있는 프리미어 비즈니스 호텔로,

마곡산업단지 인근에 위치해 있고, 마곡나루 역에서도 매우 가까워서 휴식을 즐기러 오는 가족, 연인이나 비즈니스 용으로도 오기 좋은 숙소인 것 같습니다.

 

원래는 휴일을 맞이해서 멀지않은 근교로 가볼까? 했는데,

서울 동쪽에 사는 입장에서 마곡나루도 사실상 어마한 거리이기 때문에 서울 식물원도 가볼겸 겸사겸사 한번 가보자는 생각에 예약을 했습니다. (하지만 식물원은 더워서 안갔다고 한다...ㅎㅎ)

 

 

 

저는 호텔스 닷컴으로 예약을 했고, 킹사이즈 침대 + 공원 전망으로 예약을 했습니다.

주말 (토-일) 1박이고 숙박 예정일에 거의 임박해서 예약을 한 것이어서 엄청 착한 가격은 아니긴 했지만 ㅎㅎ

그래도 성과급 찬스로 정해놓은 금액이 있었으니, 기분이다! 과감하게 결정! 

 

호텔이 서울 식물원 인근에 있고, 마곡나루역에서도 굉장히 가까운 위치입니다.

마곡나루역에서 내려서 9호선 2번 출구로 나왔는데, 2번출구 나와서 식물원 가는 방향으로 쭉 따라가시면 돌아가는 길이고, 입구로 바로 가려면 오스템 임플란트 건물이 있는 길로 들어가셔야 호텔 입구로 빠르게 도착합니다.

주변을 돌아다니면서 보니 서울 식물원 방향으로 나오는 출구로 나오면 더 가깝게 나올 수 있더라고요.

방문하시는 분들은 참고하세요!

 

호텔의 로비공간

코트야드 바이 메리어트 도착해서  볼 수 있는 체크인 로비공간은 그렇게 엄청 넓지는 않습니다. 

체크인 카운터가 있어서 줄을 서서 대기를 하면 되고, 대기하는 와중에 심심한 손님들을 위해 하리보를 나눠주시더라고요.

호텔의 세심한 손님 관리를 느낄 수 있었던 모습이었습니다. 1층에는 가든 치킨이 운영되고 있었는데 보니까 아기들 돌잔치로도 많이 예약하시나봐요! 저희가 갔을 때도 돌잔치 안내문이 붙어있었습니다 ㅎㅎ

 

대기하면서 받았던 하리보, 사진은 없지만 체크인 시에 같이 받은 립파이 초코 ㅎㅎ

 

 "자연친화적인 건축재료를 이용한 실내 마감과 나무의 색과 가까운 인테리어가 돋보이는 객실 또는 스위트 객실은 진정한 휴식을 선사합니다." 

 

코트야드 바이 메리어트 홈페이지를 들어가보니 위에 처럼 소개글이 써있었는데, 호텔 객실키부터 나무로 보이는 재질이었고, 곳곳에 자연을 느낄 수 있었던 인테리어가 많이 있었던 것 같습니다. 요즘에는 호텔들도 친환경을 위해 많은 노력들을 하는 것 같네요.

 

 

저희가 체크인 시에 배정 받은 방은 호텔의 가장 최상층인 15층이었습니다. 

15층에는 레스토랑 및 바로 활용되는 공간이 먼저 보여서, 여기 방이 있어..? 라고 생각이 드시겠지만

당황하지 않고, 복도 좌측으로 쭉 들어가시면 카드키를 찍고 들어갈 수 있는 공간이 있습니다. ㅎㅎ 거기가 객실이에요!

 

실내 사진
실내사진 2

 

복도를 따라 들어가면 나오는 침실~~ 

들어가자마자 너무 좋다~ 라는 소리가 절로 나올 만큼 여유롭게 넓은 공간이었어요!

객실 안에 인테리어도 나무나무 한 느낌 ㅎㅎ 편안~한 느낌이 많이 드는 인테리어였습니다.

사진에는 안나왔는데 입구에 옷장이랑 짐을 놓을 수 있는 공간도 마련되어 있어서 안에 객실을 생각보다 여유롭게 쓸 수 있도록 되어 있습니다.

 

 

그리고 이 호텔에서 중요한 정원뷰!

호텔이 크게 정원 전망이랑 도시 전망이 있는데, 예상에 도시 전망인 방으로 가면 아마 앞에 오스템임플란트 건물이 보이고 마곡나루 도시의 야경을 볼 수 있지 않을까.. 싶네요 ㅎㅎ

 

 

이날 마침 태풍이 지나가고 그리 흐리지 않은 날씨여서 정원 뷰도 더욱 잘 보인 느낌!

앞으로는 서울 식물원부터 이어지는 정원이 넓게 보이고,

뒤편으로는 LG 건물들을 포함해서 여러 기업의 사옥이 있는 모습들이 보입니다.

 

 

이것은 침대에서 누웠을 때 보이는 시선 ㅎㅎ

사진에 티비가 조금 작게 보이긴 하는데 그리 작은 티비는 아니에요!

티비에는 크롬캐스트가 연결이 되어 있어서 넷플릭스, 티빙, 디즈니플러스 등의 OTT도 즐기실 수 있습니다!

 

 

그리고 호텔의 가장 중요한 공간인 화장실!

화장실 역시 깔끔깔끔한 느낌이고요~ ㅎㅎ

샤워공간 부스가 따로 마련되어 있고, 수압도 적당한 화장실이었습니다. 보니까 욕조객실로 하려면 추가요금이 필요한 것 같아요!

다만 한가지.. ㅎㅎ 화장실과 침실 사이에 일반 벽이 아닌 유리창으로 구분을 해놓았는데..

유리창을 가려주는 블라인드가 밖에 있기 때문에 바깥에 있는 사람이 실수로 블라인드를 건드리는 일이 없길 바라야 합니다..ㅎㅎ

 

 

그렇게 체크인을 마치고 객실에서 포토타임을 열심히 가진 뒤에~

잠시 침대에서 누워서 넷플릭스에 올라온 좀비버스를 봐주면서 휴식을 취했습니다.

그리고는 지난번에 올린 마부자 생삼겹살집으로 저녁 식사 고고!

 

2023.08.14 - [맛집 후기/식당] - [마곡나루] 마곡나루역 삼겹살 대표 맛집! - 마부자생삼겹살

 

[마곡나루] 마곡나루역 삼겹살 대표 맛집! - 마부자생삼겹살

이번에는 자주 가지 않는 마곡나루역 맛집 리뷰! 회사 성과급을 받은 기념으로 ㅎㅎ 호캉스를 한번 해보자라는 생각에 후다닥 일정을 잡아서 갔다 온 날이었다. 서울식물원 근처에 "코트야드 바

whitepooh1011.tistory.com

 

인근에 식당도 많고 술집도 많고, 먹고 놀고 할 것들은 참 많았습니다. ㅎㅎ

이마트 에브리데이를 포함해서 편의점도 많아서 근처에서 모든 것을 해결할 수 있는 위치인 것 같아요.

저녁을 다 먹고 밤에 날씨가 선선해져서 호텔 주변으로 산책하기에도 너무 좋았습니다. 

앞에 산책하기에 너무 좋은 녹지공간이 있어서 가족끼리, 연인끼리 산책을 즐기러 나오신 분들이 정말 많았어요!

 

LG아트센터

 

호텔 근처에 있던 LG 아트센터 앞에 디스플레이에서 미디어 아트를 보여주고 있는데

색색의 향연인 미디어 아트가 나와서 앞에서 앉아서 구경하시는 분들도 몇 분 있었습니다 ㅎㅎ

역시 디스플레이는 LG다..? (하지만 여기 놓여져 있는 디스플레이는 그닥 고급은 아니었던 것 같다...ㅎㅎ)

 

저녁 와인

 

호캉스의 마무리는 객실에서 즐기는 가벼운 술 한잔~ ㅎㅎ

화이트와인처럼 보이는 진토닉과 치즈 + 다양한 안주들을 즐기면서 즐거운 하루를 마무리 했습니다 :) 

 

주말 하루 편안하게 휴식을 즐길 수 있는 공간이었던 코트야드 바이 메리어트 서울 보타닉스!

호캉스 공간으로도, 편안한 휴식공간으로도 추천 드립니다~ 

 

반응형